Top
about-khao-lak-01

지상낙원, 카오락

태국의 가장 큰 섬 ‘푸켓’은 8~90년대 우리나라 해외 허니문 시장의 스타트를 끊은 지역인 만큼 현재도 동남아 허니문 지역 1위를 차지할 만큼 누구에게나 익숙한 해외여행지입니다.
반면에 지금 소개하려는 태국의 ‘카오락’은 푸켓과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현재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숨겨진 장소이자 푸켓, 코사무이, 발리 등 풀빌라 대표 휴양지의 단점을 보완하는, 그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장점을 가진 지역입니다.

 

2010년 초반부터 신혼여행, 가족, 커플 여행 등으로 수많은 분들의 카오락 여행을 담당하면서, 다녀오신 분들의 한결같은 만족과 그 이상의 선물이 되어준 카오락의 이국스러운 분위기 덕분에 지금도 많은 분들에게 소개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특별한 여행지,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동남아 지역입니다.

 

특히나 제 손님 중 카오락을 재방문하는 손님들이 꽤나 많은 편인데, 신혼여행지로 카오락을 진행해드렸던 한 신부님은 신혼여행 이듬해 9명의 가족들과 휴양으로, 그리고 그 이듬해 7월, 8월 두 번의 휴가를 카오락으로 다녀오셨고, 저 또한 2012년 첫 방문 이후에 올해까지 총 3번의 여행을 했던, 유일하게 재방문한 해외여행지가 바로 카오락입니다.

카오락만큼 가까우면서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휴양에 아름다운 바다까지 볼 수 있는 여행지를 아직 찾지 못했다는 그 신부님의 말을 매우 공감하면서, 가까운 동남아 휴양지 중 카오락만의 매력, 카오락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몇 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about-khao-lak-05
about-khao-lak-32
about-khao-lak-08
about-khao-lak-07
the-haven-khao-lak-01
aleenta-phuket-main

LOCATION

지리

– 태국 본토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카오락은 안다만 해를 바라보고 있어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여행지 입니다. 바다와 노을이 아름다운 비치로는 ‘방삭 비치, 타 완 비치, 낭통 비치, 방니앙 비치’ 등 여유로운 해변이 자리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가는 동남아 여행지인 푸켓, 코사무이, 그리고 발리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조용하면서 고요한, 그로 인해 방문객들의 대부분이 유러피언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카오락은 기다란 비치를 가지고 있는 지리적 이점과 유럽시장에 유명한 곳이기에 다른 휴양지에 비해 고급 리조트, 풀빌라 시설이 훌륭한 곳 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아프리카 신흥 휴양지인 ‘모리셔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모든 리조트가 비치프론트 리조트라는 장점과 앞쪽으로는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바다뿐만 아니라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울창한 열대 우림 등 자연 그대로의 휴양지로서 큰 장점을 가진 여행지입니다.

거리와 시차

– 시차 : -2시간(태국)
– 푸켓 국제공항 직항으로 비행시간 약 6시간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등 LCC의 오후 직항노선과 방콕을 경유하는 오전 경유노선(오전 출발 / 오후 도착으로 스케줄과 요금이 장점)
– 비정규 노선, LCC를 제외하고는 데일리 운항

about-khao-lak-54

카오락을 추천하는 일곱 가지 이유

1. 동남아의 ‘작은 유럽 휴양지’

– 카오락은 여러가지 장점과 메리트가 많은 지역이지만 그 중에서도 동양인이 거의 찾지않는(모르는) 이국적인 허니문 청청지역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행을 마친 손님들께 피드백을 들어보면, 많은 분들이 이런 이국적인 분위기가 너무 좋았는 말씀을 많이 하는 카오락 지역 입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푸켓’이 너무나도 유명한 여행지인 반면에, 유러피언들에게는 푸켓은 휴양지라기 보다는 활동적인 관광지로 여겨지고, 자연과 더불어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휴양을 선호하는 그들에게 카오락은 훨씬 더 매력적인 여행지가 되어왔습니다.

 

– 카오락은 가까운 동남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이국적인 여행지입니다. 재밌는 점은 카오락에서 마주치는 관광객의 90%이상이 유퍼리언이라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고(가장 추천하는 더 헤븐 리조트의 경우 99% 유러피언) 거기에서 오는 자유여행의 느낌과 둘만의 프라이빗한 휴가는 타 여행지에서 느낄 수 없는 카오락만의 매력 입니다.

about-khao-lak-55
about-khao-lak-14
about-khao-lak-56
about-khao-lak-13
about-khao-lak-11
about-khao-lak-12
about-khao-lak-57
2. 모든 리조트가 ‘Beach Front’

– 카오락의 모든 리조트는 자체비치를 보유한 비치프론트 리조트입니다. 리조트 앞쪽으로는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가, 뒤쪽으로는 훼손되지 않은 열대 우림의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친화적인 휴양의 컨셉 입니다.

 

– 리조트 크기, 시설, 서비스 등은 동남아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할 정도 입니다. 장거리 지역으로는 모리셔스와 리조트 컨셉이 꽤나 비슷하면서 카오락의 대부분의 리조트는 가까운 푸켓, 코사무이 리조트에 비해 객실, 레스토랑 등의 시설들이 매우 고급스럽고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는 편 입니다.

 

– 카오락을 다녀오신 분들이 항상 하는 말씀이 ‘생각했던 것 보다’, ‘기대 이상으로’ 리조트가 너무 좋았다, 꿈에그리던 휴양을 할 수 있었다는 칭찬을 꼭 해주시는 편 입니다. 특히나 필리핀의 보라카이, 세부 등 오래된 리조트를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전혀 다른 5성급의 화려하고 깨끗한 시설들에 반할 정도로 아름다운 비치프론트 리조트를 자랑하는 카오락 입니다.

about-khao-lak-15
about-khao-lak-17
about-khao-lak-16
about-khao-lak-18
about-khao-lak-19
about-khao-lak-20
3. 튼튼한 직항 노선

– 요즘같이 여행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 항공 관련 문제가 많이 대두되는데, 특히나 비행기의 안전과 지연, 연착, 결항 등의 문제와 지진이나 화산 폭발 같은 자연재해의 여행 불안 요소들이 문제가 되는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발리나 롬복의 화산 문제로 비행기가 결항되는 문제, 멕시코의 지진으로 출발 전 여행을 불안하게 만드는 여러 가지 변수들 또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항상 고려해야하는 사항입니다.

 

– 많은 해외여행지 중에서도 인천(ICN) – 푸켓(HKT)의 직항 노선은 다른 지역에 비해 항공기의 기체 결함으로 인한 지연, 연착, 결항의 문제나 자연재해로 인한 항공 사고가 거의 없는 ‘튼튼한 직항 노선’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이 푸켓에 취항한지가 20년이 훨씬 넘었고, 실제로 많은 손님들의 여행을 담당하면서, 가장 문제가 없었던 구간이기도 합니다.

about-khao-lak-21
4. 태국 최고의 바다 ‘시밀란 아일랜드’

– 카오락의 가장 큰 강점이자 단점.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환상의 섬. 동남아에서 최고의 수중환경을 자랑하는 시밀란 섬입니다. 말레이어로 숫자 ‘9’를 뜻하는 시밀란은 오픈하는 시기가되면 몰디브 저리가라의 수중환경을 자랑하는 곳 입니다.

 

– 모두 아홉 개로 이루어진 섬의 무리인 시밀란의 1, 2, 3번 섬은 거북이를 보호하기 위해 폐쇠된 섬이고, 비치가 가장 아름다운 4번 섬을 방문하여 예쁜 사진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메인 섬인 8번 섬과 그곳의 뷰 포인트에서는 시밀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곳으로, 발바닥이 뜨겁고 힘들더라도 꼭 올라가서 그 경치를 담아오길 추천 또 추천 드립니다.

 

– 시밀란은 카오락의 가장 큰 강점인 반면에 특정 날짜(건기, 11월 ~ 4월 성수기)에만 출입이 가능한 단점이 있어 이곳을 갈 수 없는 날짜에는 여행객 입장에서 카오락의 매력이 반감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밀란은 카오락의 하나의 큰 장점일 뿐, 출입할 수 없는 5월 중순 ~ 10월 중순 까지도 대체할만한 일정으로 카오락을 추천 드리고 있고, 많은 예약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시밀란은 카오락의 하나의 액티비티일 뿐이고, 카오락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는 어느 시기든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카오락 총 3번의 여행에서 시밀란을 다녀왔었던 것은 카오락 첫 여행 때 딱 한 번뿐이었으니까요.

about-khao-lak-24
about-khao-lak-25
about-khao-lak-26
about-khao-lak-28
about-khao-lak-29
about-khao-lak-30
about-khao-lak-31
about-khao-lak-33
about-khao-lak-34
about-khao-lak-35
about-khao-lak-37
about-khao-lak-38
about-khao-lak-39
5. 자연속의 휴양 + 다양한 ‘관광, 액티비티, 체험’ 그리고 오리지널 야시장

– 좋은 리조트와 자연 속에서의 아름다운 휴양만 강조하다 보니 꽤나 심심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카오락은 휴양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스포츠 액티비티, 열대 우림 속 여러 가지 체험들, 코끼리 트래킹 등 다양한 체험을 내 마음대로 선택해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정상 포함된 럭셔리한 리조트 마사지와 태국의 장점인 저렴한 로드 마사지 등 매일 마사지를 즐길수도 있으며 방콕의 파타야, 푸켓의 빠통같은 단란하고 퇴폐적인 야시장이 아닌, 오리지널 로컬 야시장인 방니앙 나이트 마켓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 시밀란은 갈 수 없는 시기에는 ‘오렌지 비치’에서의 제트스키, 카누, 페달보트 같은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직접 즐길 수 있고 ‘바나나 비치’에서는 럭셔리한 요트 세일링을 하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오락의 자연 열대 우림 속에서 사파리 투어, 뱀부 래프팅, ATV 등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육지 스포츠 또한 인기가 많은 외부 일정 입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내려가며 자연과 동화될 수 있는 ‘뱀부 래프팅’ 일정은 카오락에서 꼭 해보아야 할 액티비티로 추천드립니다.

about-khao-lak-42
about-khao-lak-40
about-khao-lak-41
about-khao-lak-43
about-khao-lak-44
about-khao-lak-45
about-khao-lak-46
about-khao-lak-47
about-khao-lak-48
6. 생애 최고의 일몰

– 안다만의 노을은 세계적으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카오락의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카오락의 어느 비치던 모두 안다만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해가 질 무렵 해변에 앉아 아름답게 물드는 노을을 보고 있을 때면 시간의 흐름도 잊을 만큼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하는 카오락입니다.

about-khao-lak-49
about-khao-lak-50
about-khao-lak-51
about-khao-lak-52
7. 여행의 끝까지 ‘노 팁, 노 옵션’

– 여행의 만족도에 있어서 가이드의 역할과 일정상 포함 부분을 얼마나 제대로 즐길 수 있는가는 여행을 마치고 그 여행지에 대한 인상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국 패키지여행상품의 고질적인 문제인 현지에서의 부담스러운 선택관광 판매, 그로 인한 팁이 없는 깔끔하고 자유로운 선택 일정 또한 카오락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여행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저를 통해 카오락을 가시는 분들은 여행을 망치는 가장 큰 요소인 ‘선택관광 옵션, 팁 강요’같은 구시대적인 여행 일정으로 절대 소개해드리지 않습니다.

 

– 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수많은 매력이 있는 카오락은 여행을 망치는 일 없이, 여행의 끝까지 만족할만한 숙소와 일정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녀오신 손님들이 먼저 연락을 주셔서 칭찬을 하시는 지역이 카오락이고, 이번 기회가 아니더라도 언제든 이 소개글이 생각이 난다면, 꼭 한번 여행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about-khao-lak-59

Khao Lak Tour

Bamboo Rafting

Phang Nga Bay

Bang Niang Night Market

Safari Tour

ATV Tour

리조트 안내

더 헤븐 리조트 알린타 리조트

허니문 일정표

4박 6일 일정표(KE, OZ) 5박 7일 일정표(KE, OZ) 6박 8일 일정표(KE, OZ) 4박 6일 일정표(TG) 5박 7일 일정표(TG)

1
댓글 남겨 주세요..^-^

500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1 Comment authors
최신순 등록순
김가영

노옵션 노팁 너무 좋네요
팀장님 덕분에 카오락 가게 되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시밀란섬에 갈 생각에 설레여서 잠을 못자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